본문 바로가기
FIRSTː스크랩북/지식창고

저와 같은 인터넷 끊김 현상 있으신 분들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by omlik 2011. 8. 31.

저는 vista유저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아래에 글이 기재되어 있듯이 9버젼을 쓰고있구요.
인터넷 끊김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1학기 학기말이 되어갈수록 저를 힘들게 했습니다. (과제의 핵심은 컴퓨터와 인터넷이건만!)

2학기가 시작되고 학교로 올라와 컴퓨터를 켜는순간.

음...

뭐랄까요?

네이트온 재접만 1분에 3번되는 느낌?

인터넷이 가만히 있질 않아요 ㅠㅠ

어제는 하루종일 이거 고치느라 이것저것 하면서

결국엔 인터넷이 연결되었다고 아래에 뜨지만

익스플로러의 탭부분에 사이트 이름만 뜨고 계속 로딩상태로 멈춰버리는 경우까지 갔습니다.

▽이상태...



지금은.. 좀 나아진듯하네요.

인터넷뱅킹을 다 이용할때까지 안끊기고 그랬으니까요.

그리고 항상 인터넷이 끊겨서 복구를 누르면

연결 오류를 만드는 원인이

공급자: windows 방화벽
필터: query user 

대충 이런게 적혀있는 방화벽 문제라면서

방화벽설정을 다시하라고 뜨더군욘..

그래서 열심히..

방화벽설정을 이걸바꿨다 저걸바꿨다

..컴퓨터 고장낼거 같았습니다...

다른 분들 피해 안가게 아침에 아무도 인터넷 사용안할때

공용 공유기도 껐다 켜보고

컴퓨터 멀티탭 코드도 뺐다 다시 연결시키고

네트워크 연결을 끊었다 연결했다를 수십번

그러다가.

드디어! 인터넷 화면이 뜨네요?!

저는 당장.

네트워킹 연결 장치를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사용중인 버젼이 무려 2008년 버젼이더군요..)

//업그레이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에서~




그리고는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끝나고

계속 연결에 문제를 주고있다던 방화벽을 OFF시켜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이제 좀 그나마 원활히 잘되는듯 하네요.

어젠 정말.. ㅠㅠ

뭣도 모르면서 공유기 자체 관리 페이지까지 들어가서 이것저것 둘러보았습니다.

하지만.. 잘못건드리면 저와 같은 공유기를 쓰는 분들이.... (결국 못건드렸쭁.)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는 결론은.  아래 네가지 정도는 일단 해보시라는 것이죵.

1.공유기 및 컴퓨터 재부팅

2.네트워크 상태창에서 '사용안함'했다가 잠시후 다시 연결 해보기

3.네트워킹 연결 장치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4.연결실패시 진단및 복구를 하였을때 나오는 원인해결
.(솔직히 이건 저같은 경우, 거기 아래 설명에서 시키는대로(도움말님께서 설명도 대충해주시네요 ..ㅠㅠㅠㅠㅠㅠㅠ) 해도 안되는 경우가 많네요.)

댓글